게시글 검색
모아치과 의료기관평가인증 획득
군산모아치과 조회수:1243 203.232.118.45
2016-10-14 15:11:00
모아치과 의료기관평가인증 획득 

여수모아치과병원(병원장 오민제)이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의료기관평가인증’을 획득

여수모아치과병원(병원장 오민제)이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의료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
전남 동부권 치과병원 최초로 202개 조사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환자의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인증의료기관 마크를 획득한 것이다. 

보건복지부의 의료기관 인증업무를 의해 설립된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의료법 제58조에 근거하여 공표된 인증조사 기준의 일정수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대하여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이의 평가항목으로는 ▲안전보장활동 ▲질 향상 관리 ▲진료전달체계와 평가 ▲환자 진료 ▲수술 및 마취진정관리 ▲의약품관리 ▲환자권리존중 및 보호 ▲경영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관리 ▲감염관리 ▲안전한 시설 및 환경관리 ▲의료정보 의무기록관리 ▲성과관리 등으로 광범위한 영역에서 국제적인 기준을 적용하여 이루어지고 있다.

여수모아치과병원의 오민제 병원장은 “이번 인증평가는 무엇보다 환자 안전에 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서비스 질의 향상을 통해 믿고 찾을 수 있는 치과병원의 신뢰를 확대하기 위한 중요한 평가였다며, 전 직원이 오랜 시간 함께 학습하고 노력한 결과로서 인증마크의 신뢰성을 통해 보다 성숙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했다.” 또한 “인증제도를 통한 평가와 인정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야 할 새로운 과제로 생각하고 직원들과 함께 더 좋은 의료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017년에 개원 30주년을 맞이하는 여수모아치과병원은 ‘최상의 진료와 봉사의 실천으로 지역민과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한다’ 는 병원의 경영이념에 따라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나눔활동을 추진하여 지역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하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 

모아치과는 나눔의 실천을 진료철학으로 전국의 50여 치과로 구성된 치과계의 대표적 네트워크 그룹으로 특히, 여수모아치과병원은 50여명의 임직원들이 함께 의료기관 방문이 쉽지않은 해외의 벽지 및 국내 섬마을 의료봉사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으며, 아름다운가게, 여성쉼터, 다문화 복지원, 사랑의 빨간밥차, 한센인 정착촌 등을 후원하며 사회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10년부터 시행된 의료기관 인증제는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주관해 시행되는 제도로,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우리나라 의료기관의 전문성과 객관성, 공정성을 평가하는 국제적 수준의 인증 프로그램으로서 치과병원으로서 인증을 획득,유지하고 있는 기관은 전국에 13곳이 있다.

댓글[0]

열기 닫기